내 첫 카메라

샤오미 보조배터리 10400 (Xiaomi 10400) 언패키징, 정품인증 방법 본문

리뷰/보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10400 (Xiaomi 10400) 언패키징, 정품인증 방법

개발자 겸 사진 블로그 운영 α57 2015.02.26 00:04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요즘 세상입니다.

어느새 우리는 소통을 넘어 정보를 입고, 차는 시대까지 왔습니다.

휴대전화가 출시되고, 대중화 되면서 화면이 커지고, 선명해지다가, 휘는것까지 왔고, 카메라또한 결과물만 보아서는 디지털 카메라를 능가하는 수준까지 왔습니다. 이렇게 나날이 발전하는 기술들 속에서 아직 발전하지 못한 기술이 있습니다.

바로 배터리 입니다.

   아무리 배터리가 커지고 발전해왔다고 해도 실제 우리가 사용할땐 턱없이 부족합니다.

배터리 교체라도 된다면 모를까, 아이폰이나 엑스페리아처럼 내장형 배터리를 탑제하고 있는 경우는 보조배터리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보조배터리를 보면 대기업에서 만든 제품은 가격이 비싸고, 중소기업 제품을 사자니 디자인과 안정성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값싸고 좋은 보조배터리는 어디 없을까? 바로 여기있습니다.

샤오미는 이젠 거의 모든 분들이 아시는 중국의 휴대기기 및 가전제품 제조사 입니다. 규모도 꽤 큰 수준이라 믿고 쓸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한 샤오미 보조배터리, 제가 구입한 제품은 10400mAh 샴페인 골드입니다.




1. 패키지 개봉







   샤오미 보조배터리 패키지와 케이스 입니다.

패키지는 상당히 깔끔합니다. 흰색의 상자에 조그맣게 샤오미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사이즈 또한 한손에 들어올 만큼 아담합니다.






   상자의 측면입니다. 보조배터리의 상제정보와 정품인증 pin이 있습니다.

회색 부분을 동전으로 살살 긁어주면 정품인증을 할 수 있는 pin이 나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인증 방법

1.  http://order.mi.com/service/dyscode 접속합니다.

2. 스크린샷대로 입력합니다.



3. 초록색 체크아이콘이 뜨면 정품






   박스 내부입니다.






   구성품입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충전케이블, 그리고 설명서와 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2. 외관









   보조배터리의 상단에는 실제로 거의 쓰이지 않는 전원버튼과 LED 인디케이터가 있습니다.

충전케이블 연결을 위한 USB포트와 보조배터리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5핀 단자도 위치해 있습니다.

구성품에 들어있는 충전 케이블로 보조배터리 충전과 휴대전화 충전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의 USB단자와 마이크로 5핀 단자를 동시에 보조배터리에 꽂는 등의 행위는 보조배터리의 수명을 단축시키고, 

안전사고를 낼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각종 인증로고와 상세정보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나는 10400이다! 하고 대문짝만하게 자랑을 하고 있군요.




3. 샘플샷








4. 사용 후기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2.1A 충전을 지원합니다. 요즘 대부분의 휴대전화들이 2.0A 충전기를 제공하는데요, 더 센 전압만큼이나 충전도 더 빠르게 이루어 집니다. 저는 휴대전화를 완전히 방전시키고 다시 충전하면서 시간을 잴만큼 인내심이 좋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측정은 하지 못했습니다만, 충전이 더 빠르게 이루어지는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분탓일수도 있지만...) 사실 충전속도야 기본 내장 충전기만큼만 뽑아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장점은 충전속도가 아닌 가격에 비해 큰 용량을 가지도 있다는 점이니까요. 제가 사용하는 휴대전화는 갤럭시 노트3입니다. 노트3의 배터리 용량은 3200mAh입니다. 1040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는 샤오미 보조배터리로는 노트3를 약 3번정도 완충시킬 수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3500mAh 이내인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큰 용량임이 틀림 없습니다. 가격은 네이버 최저가 기준 2만원 내외로 형성되어 있으니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16000mAh도 출시된다고 하니 한번 구매를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제가 뽑은 10400의 경우 약간의 흠집이 있고, USB 단자가 살짝 삐뚤어진 등의 QC문제가 발견되었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그리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골드가... 핡.. ♥) 

저는 이거, 추천할래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